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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EDI] EDI (Electronic Data Interchange) 정의와 필요성 본문
■ EDI (Electronic Data Interchange)
- EDI(전자 데이터 교환)는 비즈니스 파트너 간에 표준 전자 형식으로 비즈니스 문서를 컴퓨터 간에 교환하는 것
- 종이 기반의 비즈니스 문서 교환에서 전자 문서 교환으로 전환함으로써 기업은 비용 절감, 처리 속도 향상, 오류 감소,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 개선 등의 주요 이점을 누릴 수 있음
□ EDI 필요성
- 사람이 수동으로 문서를 교환할 때 발생할 수 있는, 오류 및 시간 지연등의 문제
- 수신자의 컴퓨터에 있는 적절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문서가 전달되어 바로 데이터 처리 가능
- 모든 비즈니스 부분 (구매, 주문, 물류, 배송 등)이 자동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함
□ EDI 장점
- 운영 비용 절감 : 문서 관리, 자원 및 유지 관리 비용, 인력 비용 절감
- 비즈니스 사이클 속도 향상 : 수동 처리로 인한 시간 지연을 크게 줄이며,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 운영 (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한 재고 관리 등)
- 인적 오류 감소 및 기록 정확도 향상 : 데이터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, 정확한 데이터 처리 가능
- 거래 보안 강화 :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 및 보안 표준에 걸쳐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함으로써, 트랜잭션의 보안도 강화
□ 컴퓨터 간 EDI
- 컴퓨터 간 EDI는 우편, 팩스, 이메일을 대체 (이메일도 결국 사람이 개입해서 처리해야 함)
- EDI 문서는 수신자 컴퓨터의 적절한 애플리케이션(예: 주문 관리 시스템)으로 바로 전달되어 즉시 처리가 시작될 수 있음
□ 비즈니스 파트너
- EDI 문서의 교환은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거래 파트너라고 하는 서로 다른 두 회사 간에 이루어진다
참고 및 출처 :
https://cloudedi.tistory.com/1
EDI(Electronic Data Interchange) 정의와 필요성
EDI란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로 비즈니스 파트너 간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표준화된 상거래 서식이나 합의된 통신 표준에 따라 문서를 컴퓨터간 교환하는 것을 뜻합니다.
cloudedi.tistory.com
https://www.edibasics.com/ko/what-is-edi/
EDI(전자 데이터 교환)란 무엇인가요? | EDI 기본 사항
EDI(전자 데이터 교환)란 무엇인가요? 비즈니스 파트너 간에 전자 형식으로 비즈니스 문서를 컴퓨터와 컴퓨터 간에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.
www.edibasics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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